구세군은 우리 이웃의 변화된 내일을 꿈꿉니다.

"마음은 하나님께, 손길은 이웃에게"

구세군이 대한민국 땅을 밟고 선교를 시작한지도
어느덧 109년이 흘렀습니다.

1908년을 시작으로 지난 109년 동안 희망의 빛, 희망의 손으로서 그 사명을 감당해 온 구세군은 영혼구원, 사회구원을 목적으로 한국 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섬기고 가난한 사람들을 돌보는데 누구보다 앞장서 왔습니다.


구세군은 굴곡 많았던 우리나라
역사 현장에 늘 함께 있어 왔습니다.

어두운 한국사회에선 한 줄기 희망의 빛으로, 분단으로 절망 가득한 우리 민족에겐 희망의 손길로, 근대에 들어와서는 성결과 나눔 정신으로, 구세군은 지금껏 영혼과 삶을 돌보는 일에 쉼 없이 매진해 왔습니다.


구세군은 더욱 새롭게 도약하려 합니다.

지난 2008년은 구세군의 창립정신을 재조명하고 감사와 회개를 통한 회복과 하나님이 주신 능력으로 거룩한 전진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땅에 그리스도의 희망>(롬15:13)을 전하는 구세군은 앞으로도 하나님의 거룩한 비전을 품고 끊임없이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보다 많은 사람들 의 영혼구원과 사회구원을 위해 한없이 더 가까이 다가가도록 하겠습니다.

선교 2세기를 향하는 우리는 이 시대에 절실히 요구되는 “나눔”, “성결”, “희생”, “평화”에 최고의 가치를 두고, 복음 전파를 핵심적 사명으로 영혼과 삶을 돌보는 일을 실천한다.
우리는 사도행전 1장 8절 말씀을 이어 받아 “회복”, “능력”, “거룩한 전진”을 지향하는 구세군이 될 것을 다짐한다.


첫째. 성령의 충만함을 이어받아 영적 각성을 통해 거룩한 성령공동체로 회복되는 성결한 구세군이 될 것을 다짐한다.

둘째. 사역에 필요로 하는 영적자원, 인적자원, 물적자원 능력을 더욱 풍성하게 소유하는 구세군이 될 것을 다짐한다.

셋째. 선교적 사명을 완수하고, 창조적 갱신과 거룩한 전진에 집중할 것을 다짐한다.

구세군은 조직의 모든 면에서 기준이 되는 일곱 가지의 운영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선한 청지기적 사명을 가지고 우리 이웃들과 함께 하겠습니다.

COMPASSION
사랑하는 마음
우리는 사람들에게 다가가고, 그들을 보호한다.
RESPECT
존중하는 마음
우리는 모든 인류의 존엄성을 높인다.
EXCELLENCE
노력하는 마음
우리가 하는 것에서 최선이 되고, 사람들의 본보기가 되기 위해 노력한다.
INTEGRITY
진실한 마음
우리는 정직하고, 믿을 수 있고, 책임이 있다.
RELEVANCE
헌신하는 마음
우리는 혁신과 효과를 추구하기 위해 헌신한다.
CO-OPERATION
함께하는 마음
우리는 서로 격려하며, 협동심과 동반자와의 관계를 발전시킨다.
CELEBRATION
감사하는 마음
우리는 기념비적인 일과 성공에 감사한다.

구세군 선교선언문 The Salvation Army Mission Statement

구세군은 국제적으로 활동하는 보편적인 기독교 교회에 속한 복음주의 교단이다.

The Salvation Army, an international movement , is an evan-gelical part of the universal Christian Church.

 

구세군의 메시지는 성서에 기반을 두고 있다.

It’s message is based on the Bible.

구세군의 사역은 하나님을 향한 사랑에서 시작한다.

It's ministry is motivated by love for God.

구세군의 사명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파하며 그 분의 이름으로 차별없이 인간의 필요를 충족시키는데 있다.

It's mission is to preach the gospel of Jesus Christ and meet human needs in His name without discrimin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