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아동과 지역사회 복지 사업을 진행하여
사랑으로 하나 되는 지구촌 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사업을 지원하였습니다.

해외아동 지원사업

해외아동 지원사업

해외지역사회 지원사업

해외지역사회 지원사업

해외아동 지원사업

“나는 의사가 될래요! 다른 친구들에게 선생님들처럼 봉사하고 싶어요...!”

2013년 해외 심장병어린이 무료수술사업을 통하여 캄보디아(23명), 몽골(10명), 키르키즈스탄(6명), 중국 연길(5명) 총 44명의 어린이에게 새로운 생명을 선물해 주었습니다. 심장병 어린이 무료수술사업은 1999년 시작하여 현재까지 16년째 지속되어 2014년 말까지 총 755명의 어린이들을 지원했습니다. 국내에서는 국립의료원 김병렬 박사님의 집도로 구세군이 최초로 어린이 심장병 수술을 시작하였기에 그 의미는 더욱 큽니다. 몽골(울란바타르시 바양조르그)에는 유치원부터 초등학교 5학년 50,437명에게 학교수업전과 방과후 학습지도 및 적성개발증진을 위하여 학습능력테스트, 가정학습지도, 컴퓨터교육, 미술교육, 언어교육을 비롯하여 어린이의 건강을 위한 식사제공, 가정의 경제생활 활성화를 위한 부모님 교육을 지원하였습니다. 드림해피(Dream happy) 2기 40명의 자원봉사자들은 캄보디아 프놈펜 어린이 400명에게 방과후교실, 판자촌 페인트칠 봉사, 무료급식, 음악회, 모래깔기, 체육대회, 문화탐방 등을 통해 어린아이들에게 희망의 씨앗을 전해주었습니다. 캄보디아에 있는 구세군 청소년복지센터에서는 초등학교와 중,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교육보충을 위해 방과후 애프터 스쿨을 운영하며, 지역의 청소년 450명을 선발하여 하루 한 끼 영양공급을 위한 식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필리핀에서는 현지 어린이 장학결연사업을 매월 10명, 무료급식을 주1회 80명에게 제공하였습니다. 아프리카 말라위에는 국제구세군을 통해 부모의 에이즈 감염으로 생겨난 고아들을 지원하였습니다. 또한 가장 가깝지만 먼 이웃인 북한의 아동들을 위해 긴급식량 밀가루 100t과 고아 1000여명에게 겨우살이 용품 1000세트를 지원하였습니다.

해외지역사회지원사업

“이젠 물을 마음껏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요~”

베트남 벤쩨성에 살고 있는 사람들 중 누구보다도 보호받아야 할 시각장애인과 어린이들이 생활하는 집 20채를 스탠다드챠타드은행의 후원으로 새로 지어주었습니다. 또한 시각장애인 1,000명에게 지팡이 케인을 선물하였습니다. 메콩강 지역은 상하수도시설이 제대로 설치되어 있지 않아 청결하지 못한 생활환경이었고 식수 또한 석회질 및 기타 오염으로 인해 건강에 큰 위협을 받고 있었습니다. 스탠다드챠타드은행과 구세군은 저우탄현, 모까이남현, 탄푸현, 바찌현, 저락현 마을에 130개 식수탱크를 선물하였습니다. 베트남 벤쩨성 응하이당면에 있는 초등학 생들에게는 가방 350개를 선물하였고 먼거리를 통학해야 하는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자전거 100대를 지원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