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팔 긴급구호] 국제구세군 긴급구호팀 네팔대지진 대응 경과보고 (3)

등록일 | 2015-07-27
조회수 | 1827



2015.05.13긴급구호팀 총괄자 Demaris Frick 의 네팔대지진 대응 총정리


지금까지 긴급구호팀이 네팔에서 구호활동을 펼친 지역을 크게 나눠서 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긴급구호활동지역]
구분
지역명
활동내용
도시지역
카트만두(Kathmandu),박크타푸르(Bhaktapur),라리트푸르(Lalitpur)
난민캠프 관리역할,긴급식량,임시거주지,식수 제공
시골지역
라메챠프(Ramechhap),신두팔촉(Sindhupalchok), 북고르카(nothern Gorka) 주변지역
임시거주지,식량제공
 
지금껏 카트만두(Kathmandu),박크타푸르(Bhaktapur),라리트푸르(Lalitpur),신두팔촉(Sindupalchok)에 700여가구, 라메챠프(Ramechhap),신두팔촉(Sindupalchok)의 800여가구를 지원하여 있는 총 1500여가구의 식량공급을 도왔습니다.
 
식량 패키지들은 주로 렌틸콩,쌀,오일 그리고 소금등으로 구성되어있었습니다. 구세군의 파트너를 통해 방수복을 확보할 수 있었고 총 200여명 넘게 제공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몬순(태풍)기간이 다가옴에 따라 숙박시설은 여전히 걱정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파키스탄에서 1000여개의 최상질의 방수 텐트를 구비하여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세군 긴급구호팀은 여러개의 난민캠프를 관리할 수 있냐는 요청이 들어와 4개정도의 캠프를 할당받게 되기도 하였습니다. 두개의 난민캠프가 현재로썬 닫힌 상태이지만 여전히 나머지 2개의 캠프는 식량과 함께 현지주민들이 필요한 여러가지것들을 제공해야 합니다.

식량과 안전한 거주지를 제공받아야 할 8000여명의 난민들을 위한 북고르카(nothernGorkha)에선 새로운 프로젝트가 착수중에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현지NGO인 마운틴차일드(MountainChild)과 협력하여 진행될 예정입니다.

신두팔촉(Sindhupalchok)마을들의 주민들에게 필요한 식량은 이미 제공되었고 이와 함께 식량이 아닌 다른 아이템들(예를들면 태양열램프)이 1000여 가정에게 제공될 예정입니다. 긴급구호팀은 해당지역을 방문하기 위해MAF(Mission Aviation Fellowship)으로부터 헬리콥터를 제공받기로 하였습니다.

구세군긴급구호팀은 큰 규모의 인도적 지원 운영의 한 부분으로써 긴급구호를 지속적으로 이행할 것이므로 각 마을 단위에서 처럼 네팔 국가와도 협력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금껏 긴급구호팀의 TF팀으로써 활동한 사람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네팔대지진 구세군 긴급구호팀 명단] 
이름
소속
Damaris Frick
Colonel Carol Telfer
Captain MacDonald Chandi
Captain Kathy Crombie
Captain Vanlaltluanga Pachuau
Betsy Baldwin
Michael Andrew
Captain Joy Thang
Michael Mahabadra
SAVN.TV film 멤버들
국제구세군 본부(International Headquarters)
파키스탄(Pakistan)
파키스탄(Pakistan)
국제사회정의위원회(International Social Justice Commission)
동인도 구세군(India Eastern Territory)
미국구세군 월드서비스사무국( the USA-based Salvation Army World Service Office)
미국구세군 봉사자
동인도 구세군
서미국 구세군
 

이번 긴급구호팀 중 서미국구세군 커뮤니케이션 팀인 SAVN.TVFILM은 구세군 긴급구호팀이 현지에서 어떻게 활동하였고 현지인들이 이로 인해 어떠한 도움을 받았는지에 관해 짧은 다큐를 만들었습니다. 


한국구세군(사령관 박종덕)은 지난 4월 25일 긴급회의를 통해 네팔 구세군과 국제구세군과 협력하여 네팔에 긴급구호 활동을 전개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예상치 못한 비극으로 인해 소중한 생명을 잃고 아비규환에 빠진 네팔에 구세군자선냄비를 통해 국민들의 마음이 담긴 성금과 기업의 도움의 손길을 모아 전달하려고 합니다.


삶의 터전을 잃고, 사랑하는 가족들과 친구들을 잃은 네팔인들에게 위로와 도움의 손길을 전할 수 있도록 함께 마음을 모아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후원계좌]


-국민 011237-04-007113 

-우리 109-05-049057 

-신한 100-028-490682

-예금주: 구세군자선냄비본부

-후원문의:1670-1908/ 02-6364-4090


※ 후원시 '네팔-입금자명' 명기  

※ 후원페이지(자선냄비) 네팔후원페이지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