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팔 긴급구호] 국제구세군 긴급구호팀 네팔대지진 대응 경과보고(1)

등록일 | 2015-07-24
조회수 | 2075

 


 

 

2015 4 25일-네팔 대지진
 
토요일 오전, 7.8 규모의대지진이 네팔, 카트만두 지역 중심지에서 일어났습니다.
사건 당시, 네팔 긴급구호 팀 보고에 따르면 6600명이상에 달하는 사상자들이발생하였을 뿐만 아니라 지역 공동체들이파괴되었습니다. 네팔에서는 1934년 이후로 81년만의 최악의 지진입니다.
그래도 2009년부터 네팔에서 활동을시작한 구세군(담당사관참령 Lalsangliana Vuite, 참령 LalnunsangiRalte)깨끗한 식수와 임시주거지용인 텐트와 같은 현지지역 주민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으로 대응하였습니다. 이후 국제구세군 긴급구호 팀이 결성됨과 함께 타 국제구호단체와 협력하여 네팔 현지주민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2015 4 27일-대장 안드레 콕스(Andre  Cox)의 전세계 구세군들에게 재정적 협조 요청
구세군 대장 안드레 콕스(Andre' Cox)는 전세계 구세군들의재정적 협조를 요청하였습니다
무엇보다 국제구세군은  구호전문가 Damaris Frick을 중심으로 긴급구호팀이 결성되어 빠른시일내에 네팔현지 복구를 위해 관련 스탭들을 현지에 파견 하도록 하였습니다. 그래도 우선적으로는  빠른시일내에 복구의 손길이 필요하기 때문에 재난이 일어난 이후 네팔 근방에 있는 인도 동군국의 총 지휘하에 네팔긴급구호팀이 우선적으로 움직였습니다.
 
2015년 4월 29일-스탭3명 우선 파견,2만불 상당의 40개텐트,식량,물,담요와 같은 구호키트 공급
 
 아이티 대지진 당시 활동하였던 숙련된 전문 사관들과 스탭들을 중심으로 팀이 결성되어 3명의 사관님과 전문스탭이 우선적으로 네팔로 파견되었습니다. (국제구세군 긴급구호 서비스팀의 Damaris Frick,파키스탄 지역 담당사관 정령 Carol Telfer,참령 Macdonald Chandi)
네팔어 구사자인 구세군 국제사회정의위원회(International Social Justice Commission) 소속 사관  정위 Kathy Crombie, 인도군국의 사회부 담당사관인 정위도 Vanlatluanga도 함께 합류하기로 하여 긴급구호팀에 힘을 보태기로 하였습니다.   
팀은 네팔구세군 사관님의 숙소에 머물며 UN이 긴급구조 프로그램을 착수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협력이 가능한 NGO들과 협업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국제본영은 이들을 통해 2만불 상당의 40개 텐트와 중요한 필수품인 (식량,물,담요)를 우선적으로 공급하였고, 네팔 구세군의 프로젝트를 관리 감독하는 인도구세군이 음식과 물 그리고 다른 필수적인 것들도 지원하였습니다.

 

[자료출처=국제구세군flickr] 네팔 구세군 숙소에서 긴급구호에 관해 회의 중인 긴급구호팀

 

 

한국구세군(사령관 박종덕)은 지난 4월 25일 긴급회의를 통해 네팔 구세군과 국제구세군과 협력하여 네팔에 긴급구호 활동을 전개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현재 네팔 피해지역의 주민들을 위한 긴급쉼터, 생수 및 생필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재 네팔은 절대적으로 물이 부족한 상태이며 국제구세군에서는 미국과 유럽, 아시아를 중심으로 긴급구호 활동을 통해 필요물품 및 활동(음식, 물, 쉼터)을 지원하고 있으나 72시간의 골든타임이 지나고 사망자와 부상자, 이재민이 늘어남에 따라 지원이 더욱 필요한 상태입니다.

 

예상치 못한 비극으로 인해 소중한 생명을 잃고 아비규환에 빠진 네팔에 구세군자선냄비를 통해 국민들의 마음이 담긴 성금과 기업의 도움의 손길을 모아 전달하려고 합니다.

삶의 터전을 잃고, 사랑하는 가족들과 친구들을 잃은 네팔인들에게 위로와 도움의 손길을 전할 수 있도록 함께 마음을 모아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후원계좌: 국민 011237-04-007113
    우리 109-05-049057
    신한 100-028-490682
  • 예금주: 구세군자선냄비본부
  • 후원문의:1670-1908/ 02-6364-4090
  • 후원시 '네팔-입금자명' 명기
  • 후원페이지(자선냄비) http://www.jasunnambi.or.kr/nr/?c=4/29&uid=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