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굿뉴스] "6월 8일은 알코올 없는 하루입니다"

등록일 | 2017-06-09
조회수 | 263

구세군, 128개국에서 '알코올 프리데이' 캠페인 동시 개최

▲ 한국구세군은 8일 '알코올 프리데이' 캠페인을 개최하고 시민들에게 금주할 것을 격려했다. (사진제공:한국구세군)


한국구세군(사령관:김필수)은 8일 서울 광화문 감리회관 앞에서 ‘알코올 프리데이(Alcohol free day)’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알코올이 삶에 끼치는 악영향에 초점을 두고 금주할 것을 격려하는 행사다. 또한 이번 캠페인은 지난 3월 절제 캠페인에 이어 두 번째 진행되는 운동이며, 구세군이 활동하는 128개국에서 동시에 열렸다. 


이날 구세군은 지나가는 시민에게 포스터와 리플렛을 통해 알코올이 개인과 사회에 끼치는 피해 현황, 사례 등을 소개했다. 또한 연대 서명록을 부스에 비치하고 알코올이 없는 자몽에이드와 커피 등을 나눠주며 많은 시민들이 캠페인에 동참할 것을 권유했다. 


구세군 관계자는 "대한민국의 알코올 소비량은 세계 1위이다. 또한 알코올 중독자수 역시 이에 못지않게 심각한 수준"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알코올 중독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사회·경제적 문제를 최소화 시켜서 가정을 살리며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행복한 대한민국을 이루고자 한다"고 밝혔다. 

김성해 기자

2017-06-08 아이굿뉴스

출처: http://www.igood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53472